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VS LG 워시타워 비교
    세탁기_건조기_스타일러 2024. 3. 12. 22:02

    올인원 세탁건조가 가능한 일체형 세탁건조기 FH25LMTH가 출시되었다. 이에 LG 워시타워 WL22EGZU, WL22GEHU, WL22WDU 등 24년형 워시타워 WL22 시리즈 인기상품과의 비교를 통해 차이점을 알아보고, 어느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LG 세탁건조기 일체형 VS LG 워시타워 비교

     

     
    모델명 FH25LMTH WL22
    세탁건조 일체형 분리형
    세탁용량 25kg 25kg
    건조용량 13kg 22kg
    미니워시용량 4kg X
    딥러닝 AI 세탁, 탈수, 건조 세탁, 건조
    트루스팀 O O
    자동세제함 O O
    스마트 터치도어 O X
    음성인식 O X
    필터 제품 상부
    슬라이드
    제품 내부
    삽입
    무게감지시간 3~6초 30~50초
    글라스도어 O O
    색상 리얼스테인리스 다양
    크기(WxHxDmm) 700x1340x830 700x1890x830
    바로가기 보러가기 보러가기

     

    일체형 세탁건조 VS 분리형 세탁건조

     

    (좌) 일체형 세탁건조기, (우) 분리형 세탁건조기

    하나의 드럼으로 세탁은 물론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일체형 세탁건조는 세탁 드럼과 건조 드럼이 따로 있는 분리형 세탁건조와 비교해 세탁이 끝난 세탁물을 상부 건조기로 힘들게 옮길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물론 단점도 있다. 분리형 세탁건조기는 건조기를 돌리는 동안 또 다른 세탁물을 세탁기에 넣어 돌릴 수 있으나,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드럼이 하나이기 때문에 또 다른 세탁을 위해서는 건조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만 한다. 물론 밑에서 설명할 미니워시로 세탁이 가능하나, 용량이 너무 작다.

     

    미니워시의 활용도는?

     

    미니워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FH25LMTH의 메인 세탁용량은 25kg로 LG 워시타워 WL22 시리즈와 동일하나,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는 하부에 미니워시라는 4kg 용량의 세탁기가 추가로 있다. 이는 흰 옷과 검은 옷, 아이 옷과 어른 옷 등 분리세탁을 위한 세탁부로 용량이 작고, 세탁을 넣고 꺼내기 위해서 쭈그려 앉거나 허리를 굽혀야만 하는 단점이 있으나 분리세탁의 필요성이 높다면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딥러닝 AI의 세탁건조 능력은?

     

    딥러닝 AI 강화학습 탈수

    LG 올인원 세탁건조기와 LG 워시타워는 모두 딥러닝 AI를 통해 인공지능 세탁과 인공지능 건조를 할 수 있는데, LG 올인원 세탁건조기는 추가적으로 탈수까지도 인공지능이 적용되어 탈수 시 세탁물을 분산시켜 세탁물 뭉침 현상을 최소화해 탈수 능력을 높여 이후의 건조 능력을 높였다.

     

    다만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한계로 인해 건조용량이 13kg에 불과하여 세탁물을 많이 넣게 되는 경우 건조용량이 22kg인 LG 워시타워에 비해 실질적인 건조 능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물론 적정 건조용량을 준수한다면 건조 능력은 동일할 것이나, 13kg의 넉넉하지 않은 건조 용량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FH25LMTH의 분명한 단점 중 하나다.

     

    참고로 인공지능 탈수를 위한 신형 프로세서의 탑재로 인한 분명한 장점도 있다. 바로 세탁물의 무게감지시간이 매우 짧아진 부분으로 LG 워시타워가 무게 감지에 30~50초가 걸렸던 반면에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3~6초밖에 걸리지 않아 세탁 예상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세탁기 앞을 더 이상 서성거리지 않아도 된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가 시그니처인 이유

     

    (좌) 스마트 터치도어, (우) 음성인식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최상위 시그니처 모델답게 스마트한 터치도어와 똑똑한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스마트 터치도어는 도어를 잡아당겨 열 필요 없이 터치만으로 가볍게 도어를 열 수 있으며, 양손에 가득 세탁물이 있는 등 손을 사용하기 힘들 때는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서도 도어를 열 수 있다. 참고로 음성인식 기능은 문을 여는 것뿐만 아니라 세탁 코스 설정, 건조 모드 설정, 헹굼 횟수 변경 등 세탁건조기의 다양한 기능에 대응된다.

     

    슬라이드 필터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도 탈착 및 관리가 보다 간편해졌다. LG워시타워가 건조기 도어를 열고 도어 문턱에 삽입되어 있는 필터부를 위로 잡아 올려 뺀 후 힘을 주어 필터를 분리했던 반면에 LG 세탁건조기는 상부에 있는 필터를 들어 올려 슬라이드로 가볍게 필터를 분리할 수 있다. 이는 LG 워시타워 대비 55cm 낮은 높이로 인해 가능한 부분으로 필터 청소 등 관리에 있어서는 LG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확실한 우위로 볼 수 있다.

     

    > LG 시그니처 FH25LMTH 보러가기 <

    > LG 워시타워 WL22 보러가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