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LG 듀얼 정수기의 장단점 비교!
    정수기_착즙기_커피머신 2021. 12. 31. 05:35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를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와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둘 중에 어느 정수기가 우위에 있는지, 또한 단점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논해보도록 하겠다.

     

    좌측이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메인 파우셋 + 서브 파우셋), 우측이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로 어떻게 보면 비스포크 정수기는 출수구가 메인 파우셋과 서브 파우셋으로 각각 나눠져 있고, 듀얼 정수기는 하나로 합쳐져 있다고도 볼 수 있겠다. 참고로 비스포크 정수기는 메인 파우셋 구성만으로도 판매하며, 냉온정수기 기준으로 서브 파우셋까지 있는 형태보다 9만원 저렴하다.(삼성 공식가 기준)

     

    삼성은 메인 파우셋을 기준으로 잡고 LG 듀얼 정수기와 비교해보면 가로는 3mm 정도 작아 큰 차이는 없고, 높이가 듀얼 정수기에 비해 29mm 더 높은데 1.5리터 페트병(평균 높이 300mm)에 물을 담는다는 가정하에 높이가 조금이라도 더 높은 비스포크 정수기가 실용성에서 우위에 있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의 색상은 알루 블랙, 알루 화이트, 알루 로즈골드로 LG 듀얼 정수기의 실버(스텐) 단일 색상에 비해 더 종류가 많아, 다양한 색상이 존재하는 싱크대와의 컬러 조화에 있어서 우위에 있으나, 대부분의 싱크볼 색상은 실버(스텐)이기 때문에 싱크볼과의 일체감(깔맞춤)에 있어서는 듀얼 정수기의 우위라고 볼 수 있겠다.

     

    출수구(파우셋)의 회전 각도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가 120도, LG 듀얼 정수기가 180도로 LG 듀얼 정수기의 승리이다.

     

    LG 듀얼 정수기가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은 기능은 바로 클린세척수 기능이다. 수돗물을 전기분해 살균한 세척수를 만들어 내어 과일, 채소류 등을 더욱 위생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에는 식재료나 식기 등의 세척을 위한 살균수 토출 기능이 없다.

     

    필터 시스템은 비스포크 정수기가 4중 대용량 정수 필터, 듀얼 정수기가 3단계 복합 필터로 비스포크 정수기가 권위있는 NSF인증을 받아 듀얼정수기에 비해 더 믿음이 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듀얼정수기도 중금속, 유기화학물질, 농약류, 미생물, 0.1~0.3㎛크기 이상의 미세입자 및 박테리아 제거가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고 또한 NSF인증을 안 받은 것인지 못 받은 것인지에 대한 부분이 밝혀지지 않은 이상 듀얼 정수기의 필터 능력이 비스포크 정수기보다 못하다고 단정 지을 수도 없기에 필터링에 대한 성능은 큰 차이가 없다고 본다. 그러나 비스포크 정수기 필터의 정수량은 2,500리터, 듀얼 정수기의 정수량은 1,500리터로 정수량 측면에서는 비스포크 정수기가 우위에 있다.

     

    정수기 관리 측면에서는 양사가 추구하는 방향 자체가 다르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방문 케어와 같은 대면 서비스 대신에 셀프로 살균할 수 있는 직수관 자동 살균 기능과 자동 잔수 비움 기능을 갖추었다. 이를 통해 3일에 한 번 자동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이 미생물의 99.9%를 제거해주며, 정수기 미사용 시 4시간마다 직수관 속 남은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방지한다. 이를 위해 직수관도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출수부를 UV-LED로 자동으로 1시간마다 99.99% 살균할 수 있는 기능 정도가 있고 나머지 직수관 등은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해결한다. 전문가가 3개월 주기로 방문하여 고온살균, 고압세척으로 관리해주며, 1년마다는 본체 내부 직수관뿐만 아니라 파우셋 내부 유로까지 무상교체해준다. 단 케어솔루션 서비스 가입 시에 한정된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처럼 3일에 한 번 전기분해 살균수로 세척을 해주는 것과(추가적으로 4시간마다 작동하는 자동잔수비움도 있음) LG 듀얼 정수기처럼 방문 케어로 3개월에 한 번 살균세척을 해주는 것은 서로 장단점이 있어 보인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전문가의 방문케어 보다는 살균세척력이 떨어질 수 있겠지만 3개월이 아닌 3일에 한 번 자주 한다는데 의미가 있을 것이고, LG 듀얼 정수기는 확실한 살균세척이 가능하겠지만 2개월 넘게 토출구 UV 살균에 의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LG 듀얼정수기는 1년에 한 번 무상으로 직수관을 교체해주는 데에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본다.(물론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결론적으로 방문케어 자체가 부담스럽고(약속, 대면, 시간 등) 관리의 편리함을 중시한다면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유지비가 발생하더라도 확실한 것이 좋고, 방문 케어에 부담이 없다면 듀얼 정수기를 추천한다.

     

    출수량 조절은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의 절대 우위이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가 120ml, 500ml, 1,000ml로 출수량 조절이 고정(정량 출수)되어 있는 반면에 비스포크 정수기는 10ml 단위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다.

     

    출수 온도를 나타내는 부분에 있어서도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의 우위로 볼 수 있다. LG 듀얼 정수기도 상단부에 간단한 라이팅으로 온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비스포크 정수기는 출수구 둘레에 라이팅이 있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보러가기<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보러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