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의 장점과 단점은?
    냉장고_김치냉장고 2022. 1. 10. 11:44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살펴보면 뛰어난 디자인에 컬러도 다양하고, 5~18도 라는 비교적 넓은 온도조절 범위에 수납존에 따라 와인/맥주보관, 화장품/건강식품보관도 가능해 제품에 혹하게 되는데, 모든 제품에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법, 이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의 장단점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삼성 큐브 냉장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디자인

    지금까지 이렇게 심플하면서도 예쁜 와인/화장품냉장고는 없었다. 와인냉장고는 취향에 따라 목재 트레이가 사용된 타사 제품을 더 마음에 들어 하는 사람도 있을 듯 하지만 화장품 냉장고로 살펴보면 타사의 디자인을 압살 한다.(기존 화장품 냉장고 제조사들은 반성 좀 해야 한다.)

    2. 보관 온도

    5~18도라는 넓은 온도 범위에 ±1.5도의 정온 유지 기술은 확실히 뛰어난 스펙이다. 이를 통해 맥주부터 레드와인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하다.

    삼성 큐브 냉장고의 단점은 다음과 같다.

    1. 용량 대비 비싼 가격

    25리터라는 용량은 결코 큰 용량이 아니다. 와인 보관 수량으로 따지면 6병 정도인데, 용량으로만 따진다면 동일 용량인 캐리어 CSR-22WM의 가격이 10만원대로 훨씬 가성비가 좋다.

     

    10만원대의 캐리어 CSR-22WM

    가격적으로 접근해 보면 60만원 정도의 예산으로는 20~30병의 용량에 상하 분리 온도조절이 가능한 와인냉장고를 구입할 수 있다.(삼성 큐브 냉장고는 분리 온도조절이 안되어 레드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같이 보관할 수 없다)

     

    30만원 후반대로 18병 보관, 상하분리온도조절이 가능한 매직쉐프 MGWR-18SB

    2. 보관 온도

    장점에서 언급했지만 5~18도라는 넓은 범위와 ±1.5도의 정온 유지 기술은 확실히 뛰어난 스펙이다. 하지만 훨씬 더 저렴한 10만원대의 엘바 EW22HT8 모델의 경우 온도 범위는 4~22도로 더 넓은 범위인데, 엘바 측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엘바 EW22HT8

    이러한 설명은 엘바뿐만 아니라 매직쉐프 등 타제조사의 상품정보에서도 찾을 수 있는 부분으로 반도체 펠티어 방식의 냉장고라고 하면 안고 갈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그런데 삼성 큐브 냉장고의 경우 이와 같은 설명이 없어, 예를 들어 실내온도가 30도인 여름철에도 5도 정온 유지가 가능한 것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는데, 같은 반도체 펠티어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20도가 넘는 외부 온도 차이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 선뜻 믿기지 않는다.

    만약 이게 가능하다고 하면 60만원 이라는 가격은 충분히 돈 값을 한다고 본다. 혹시나 필자와 같은 의문을 갖고 있는 분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와디즈 문의글을 찾아보았는데 10월 20일경에 유사한 질문이 올라왔었고, 아직까지 삼성 담당자의 답변은 없는 상태이다.

     

    3. 수납존 구성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는 수납존을 달리하여 판매 중이다. 수납존 구성은 아래 이미지처럼 3가지가 있고, 각 구성에 따른 가격 또한 다르다. 당연하게도 뷰티&헬스와 와인&비어 수납존이 합쳐진 멀티 수납존이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화장품 냉장고로써 비교를 해보자면 디자인 측면에 워낙 압도하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사실 마땅치 않다. 따라서 화장품 냉장고로 삼성 큐브 냉장고를 구입하려 하고 디자인을 가장 중시하다면 충분히 구입할만하다고 보며, 맥주/와인냉장고로써 삼성 큐브 냉장고를 구입하려고 한다면 아직까지 풀리지 않은 부분들이 명확하게 밝혀지고, 용량, 상하분리 온도조절 등 여러 기능들을 충분히 비교하고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보러가기 <

    > 와인셀러 인기상품 보러가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