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22년형, 무엇이 달라졌나?
    냉장고_김치냉장고 2021. 12. 18. 13:24

    딤채 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22년형이 출시되었다. 21년형에서 이미 딤채라는 이름에 걸맞은 완성형 김치냉장고의 면모를 보여줬던만큼 22년형에서는 21년형과 비교하여 어떤 부분이 더 좋아졌는지 해당 내용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21년형과 동일한 기능과 스펙은 과감히 생략하였음을 알려드린다.

    한국적인 색채를 모던하게 재해석

     

    딤채 22년형 모델의 대표 색상 (좌측 부터 실키 제이드린넨, 샤인 피치샌드, 샤인 실키 포레스트, 오로라 퍼플)

    22년형에서는 글라스 소재와 다양한 색깔이 적극 도입되었다. 글라스는 매트한 질감의 실키 글라스(무광)와 세련된 광택의 샤인 실키 글라스(유광)로 나눠지며, 색상은 실키 제이드린넨, 샤인 피치샌드, 샤인 실키 포레스트, 오로라 퍼플 등 다양한 컬러가 추가되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정온 보관

     

    딤채 김치냉장고 2022년형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냉장고 온도 편차를 ±0.1도로 최소화해 김치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지켜주는 딤채만의 ±0.1도 초정온 신선 보관 기능이다. 경쟁사의 경우 ±0.3도 수준의 정온 보관 능력을 보여주는데 이를 훨씬 능가하는 정온 보관 기술이 22년형 딤채 김치냉장고에 탑재된 것이다.

    막걸리 & 과일청 숙성 모드 탑재

     

    기존 딤채 김치냉장고에 이미 수 많은 발효숙성모드가 있지만 22년형에는 추가적으로 막걸리와 과일청을 손수 만들고, 제조 후에는 신선하게 보관까지 해주는 막걸리/과일청 숙성모드가 탑재되었다.

    새로워진 오리지널 발효과학

     

    기본적으로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에는 오리지널 발효과학이 적용되어 있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비타민C 등의 함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번 22년형 딤채에서는 바로 이 오리지널 발효과학의 알고리즘이 업그레이드 되어 초기 김치 대비 항산화능(세포의 산화와 노화를 촉진하는 과도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2배 이상 증가되었고 한다. 다만 21년형 이전 딤채에서는 초기 김치 대비 변화 수치를 공개한적이 없어서 1.2배에서 2배가 된 것인지, 1.9배에서 2배가 된 것인지 알 수는 없다.

    와인 종류별 맞춤 보관 가능

     

    22년형 일부 모델(WDP55GVFKJN, CDP55GVFKJN, LDP55GHFIE 등)은 와인 종류별 맞춤 보관이 가능한 보르도 스페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레드와인 보관 온도인 12~18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레드와인 모드, 화이트와인 보관 온도인 8~13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화이트와인 모드는 물론 스파클링와인, 맥주와 소주에 알맞은 보관 온도로 설정이 가능한 스파클링와인 모드, 맥주소주 모드도 탑재되어 있다.

    22년형 딤채 김치냉장고, 그밖에 차이점은?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부분은 세부 모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21년형에 모두 탑재된 기능으로 이외에 차이점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정리하자면 글라스 재질과 다양한 색상, ±0.1도 정온 보관, 막걸리/과일청 숙성모드, 오리지널 발효과학, 보르도 스페셜이 22년형의 차이점인데 ±0.1도 정온 보관만으로도 22년형의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보며, 막걸리&과일청 숙성모드와 보르도 스페셜은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가치가 충분히 있을 수도 있겠으나 별도의 제조기나 와인셀러를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더 좋을 수도 있겠다.

     

    >> 딤채 김치냉장고 인기상품

    보러가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