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 VS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
    냉장고_김치냉장고 2021. 12. 22. 17:29

    LG 냉장고의 플래그십 모델인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21년형 중 베버리지 센터와 듀얼쇼케이스가 탑재된 플래그십 모델을 가지고 어느 모델이 더 좋은지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가급적 겹치는 기능은 다루지 않고자 하며, 냉장, 냉동, 정수, 수납, 보관, 디자인에서의 성능 및 차이점을 통해 플래그십 냉장고의 승자를 가려보겠다.

     

    참고로 본 문서 내용은 21년형끼리의 비교이며, 22년형에 대한 비교는 밑에 링크를 확인하길 바란다.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 VS 비스포크 얼음정수기 냉장고, 22년형 비교!

    LG와 삼성에서 각각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 22년형을 선보였다. 22년형 삼성 비스포크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LG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에서만 가능했던 원형 얼음

    elecinsight.tistory.com

     

    색상은 역시 비스포크가 우위

     

    LG 오브제 냉장고의 색상 종류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의 색상 종류

    색상 종류에 있어서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가 우위에 있다. 개수로는 2배가 조금 안되지만 색상의 조합을 따지면 기하급수적으로 그 수가 많아진다. 특히 비스포크 냉장고는 썬옐로우, 그리너리 등 싱그러운 제주의 매력을 담은 제주 에디션이라는 기존에 없던 산뜻한 색상이 대거 추가되어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맞춰줄 수 있다고 본다.

    정수기를 자주 사용한다면 오브제, 아니라면 비스포크

    좌측은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로 우측의 LG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다르게 베버리지 센터(정수기)가 냉장실 쇼케이스 안쪽에 위치하며, 평소에는 디스펜서가 보이지 않아 냉장고의 깔끔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디스펜서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에 비해 오염의 가능성이 낮다.

    물론 오브제 냉장고의 얼음정수기 디스펜서는 UV 나노 안심살균기능이 있어 UV LED로 코크의 유해세균을 99.99% 살균할 수 있으며, 도어 외부에 바로 디스펜서가 있다 보니 냉장고의 도어를 오픈할 필요가 없어 냉기 보존 측면에서는 더 유리하다.

    물통보다는 역시 얼음!?

    좌측 비스포크 냉장고의 정수기는 우측의 오브제 냉장고의 얼음정수기와 다르게 얼음이 나오지 않으나, 1.4리터의 물통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오토필 정수기 기능이 있다.

    필자는 활용도 측면에 있어서 1.4리터의 자동 채움 물통보다는 얼음정수기가 더 낫지 않나 판단된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디스펜서로 물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1.4리터 물통이 없어도 큰 불편함은 없지만 얼음은 여름에 특히 많이 아쉬울 것 같기 때문이다.

    얼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에서 얼음을 즐기기 위해서는 아이스메이커(좌측)를 사용해야 하는데, 디스펜서를 통해 각얼음과 조각얼음은 물론 아이스메이커(우측)를 통해 천천히 녹는 구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까지 즐길 수 있는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가 아이스메이커에서도 우위에 있다.

    듀얼 쇼케이스 VS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에는 듀얼 쇼케이스가 탑재된 모델이 있으나, LG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좌측 디스펜서 때문에 우측 냉장실에만 노크온 매직스페이스가 장착되어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의 좌측 냉장실 쇼케이스 중 절반 정도가 베버리지 센터에 공간이 할애되어 있으나,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우측 냉장실 매직스페이스밖에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양한 식재료를 자주 꺼내 쓴다면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의 듀얼쇼케이스를 추천하며, 우측 냉장실 하나로도 공간이 충분하고 노크를 통해 도어를 열지 않고도 냉장실 안을 보고 싶다면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를 추천한다.

    맞춤온도보관과 소비전력은 비스포크의 우위

    식재료별 맞춤온도보관과 상황에 따라 냉장실로도 냉동실로도 활용할 수 있는 변온실은 비스포크 냉장고만의 장점으로 멀티팬트리의 6단계 맞춤온도로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열대과일, 곡류, 과일/채소, 육류/생선의 냉장 보관이 가능하고, 맞춤보관실의 7단계 변온으로 -23도부터 4도까지의 온도 대역을 통해 김치부터 살얼음까지 냉장/냉동 맞춤보관이 가능하다.

     

    소비전력에 있어서도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의 우위이다.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831리터 모델 기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에 월간소비전력 28.4kWh이며,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는 아직까지 1등급 모델은 없고 820리터 모델 기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3등급에 월간소비전력 34.9kWh이다.

    둘 다 가격대가 높은 고급형 모델이라 전기요금에 신경 쓰기보다는 높은 가격이라도 원하는 기능의 냉장고를 구입하려는 니즈가 강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요금까지 저렴한 모델이라면 더 좋지 않을까.

     

    > LG 오브제 얼음정수기 냉장고 보러가기 <

     

    >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 고급형

    보러가기 <

     

    >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냉장고 보급형

    보러가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